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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에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 적용하는 구글

구글은 2019년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타사 쿠키 없이 웹 광고를 재작업하도록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Privacy Sandbox)를 제안했습니다.

그 후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는 유럽의 GDPR 및 캘리포니아 개인정보보호 권리 등을 준수하면서 쿠키를 단계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여러 기술들을 공개했는데요.

이러한 개인정보보호 노력을 안드로이드에 적용하기 위한 장기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구글이 발표했습니다.

구글은 90% 이상의 안드로이드 앱이 사용자에게 콘텐츠와 서비스에 접근하도록 무료 제공되는 배경에 디지털 광고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선 앱 생태계 유지에 필요한 디지털 광고에 필요한 광고 ID의 제어를 더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개인정보보호 샌드박스 솔루션은 제3자와의 사용자 데이터 공유를 제한하고 광고 ID를 포함한 앱 간 식별자 없이 작동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앱을 광고 SDK와 더 안전하게 통합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은밀한 데이터 수집의 가능성을 줄이는 기술을 탐색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이번 발표에서 구체적인 기술이나 작동 방식은 공개되지 않았고, 올해 안에 가시적인 결과를 내놓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iOS처럼 이용자가 광고주의 추적을 무조건 제한하는 방식은 아니라고 선을 그으면서 규게 기관과 긴밀히 노력하고 있다고 구글은 밝혔습니다.

admintech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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