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생성 AI 기능 담은 안경 형태의 AR 스펙타클스 발표한 스냅챗

생성 AI 기능 담은 안경 형태의 AR 스펙타클스 발표한 스냅챗


스냅챗이 더 넓은 시야, 더 긴 배터리 수명, 더 강력한 프로세서, 더 높은 투명도를 갖춘 AR 안경인 5세대 스냅 스펙타클스를 발표했습니다.

스냅 스펙타클스는 카메라로 수신된 영상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패스스루 대신 도파관 렌즈를 이용해 안경처럼 앞쪽을 볼 수 있는 AR 안경입니다.

5세대 스냅 스펙타클스는 앞서 도파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던 4세대 스펙타클스의 26도 시야각보다 넓은 46도 시야각으로 확대했습니다.

각도당 37픽셀을 표시할 수 있도록 높은 해상도를 가진 LCo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나 이로 인해 부피가 좀더 커진 단점이 있습니다.

실내외 밝기에 따라 렌즈 색상을 바꾸는 기능도 더했는데, 스냅은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생생한 시각적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모션-광자간 지연시간이 13ms초로 애플 비전의 패스스루 통과 지연 시간인 12ms과 거의 비슷합니다.

열 관리 및 빠른 작업 처리를 위해 명칭을 공개하지 않은 2개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한번 충전으로 45분동안 쓸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는 자체 제작한 스냅 OS이고 내장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거나 이매진 같은 자체 생성 AI 앱을 활용해 3D 모델을 만들어 공간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작은 손 동작 기반의 제스처를 이용하고, 필요에 따라 6자유도 컨트롤러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전 134g에 비해 226g으로 무게가 증가한 5세대 AR 스펙타클스는 월 100달러에 개발자에게만 판매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눈 추적되는 혼합 현실 헤드셋 바이브 포커스 비전 발표
애플 인텔리전스 중심 아이폰 16 시리즈 발표한 애플
AI PC 위한 코어 울트라 200V 시리즈 공식 발표한 인텔
긴급 이사회에서 자산 감축 계획 논의하는 인텔 CEO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