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M 의 두 번째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다. 구글은 릴리스 노트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는 외장 저장장치에 기록하는 동작도 권한 부여 대상으로 포함했다고 전했다. 블루투스, 무선랜, 계정, 인증 관련 항목 권한이 바뀐 것도 특징이다.
특히 구글은 안드로이드M 환경에서 앱을 개발하거나 테스트 중에 있다면 미루지 말고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을 권했다. 수많은 버그를 보완하면서 플랫폼과 API에 중요한 변화가 있고, 개발자들이 알려준 여러 이슈를 상당 부분 해결한 것을 그 이유로 들었다.
If you are currently developing or testing on Android M, you should update your environment to Developer Preview 2 as soon as possible. This ensures that you are building with the latest platform APIs and testing against the latest behaviors.
– Developer.android.com
아직 오랜 시간 써본 것은 아닌 터라 달라진 부분을 모두 파악하진 못했지만, ‘앱 서랍’ 과 ‘메모리 관리’ 부분에서 인터페이스가 달라진 것이 눈길을 끈다.안드로이드M 프리뷰 2는 넥서스5, 넥서서6, 넥서스9, 넥서스 플레이어만 설치할 있고, OTA(Over the Air) 방식을 통해 무선 환경에서 업그레이드하거나 개발자 사이트에 올려둔 팩토리 이미지를 내려받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M 프리뷰 2 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안드로이드 개발자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