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소니 코리아, 고정관념 깬 프로젝터 ‘VPL-GTZ1’ 출시

소니 코리아, 고정관념 깬 프로젝터 ‘VPL-GTZ1’ 출시

↑ 소니 4k 레이저 초단초점 프로젝터 VPL-GTZ1 (사진 출처: 소니 블로그)

프로젝터는 천장에 달든, 책상 위에서 벽에 쏘든 일정한 공간이 있어야만 영상을 볼 수 있는 장치였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정 관념은 버려도 될 듯하다. 소니코리아가 5일 영사 스크린에 가까이 둔채 넓은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4K 레이저 초단초점 프로젝터 VPL-GTZ1의 국내 출시를 소니 블로그를 통해 알렸다.

소니 4k 레이저 초단초점 프로젝터 VPL-GTZ1 (사진 출처: 소니 블로그)

VPL-GTZ1는 2,000루멘의 밝기와 소니 4K SXRD 패널로 4096×2160 해상도로 영사한다. 레이저 발광체 광원 Z-Phoshor를 적용하여 램프 교체 없이 최대 2만 시간까지 쓸 수 있어서 유지 보수 부담을 줄였다.

↑소니 4k 레이저 초단초점 프로젝터 VPL-GTZ1 (사진 출처: 소니 블로그)

초단초점 프로젝터의 특성상 스크린과의 거리가 짧아도 넓은 화면을 만들 수 있는데, VPL-GTZ1는 스크린으로부터 거리 0~18cm 에서 17:9 포맷의 66인치~147인치의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소니 4k 레이저 초단초점 프로젝터 VPL-GTZ1 (사진 출처: 소니 블로그)

저소음 팬을 넣은 데다 레이저 다이오드를 광원으로 쓰기 때문에 긴 예열 시간 없이 즉각적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 엣지 블랜딩 기술로 여러 대의 프로젝터를 연결하여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만들 수도 있다. 3D 재주도 있어서 최대 1920×1080 해상도의 3D 영상을 보여준다. 단, TDG-BT500A 3D 안경은 별매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아래 블로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소니코리아 블로그, ps.sony.co.kr

최재영
글쓴이 | 최재영 기자

날로 드리는 최신소식과 알짜팁
jy@techg.kr
You may also like
플레이스테이션 6 GPU 업그레이드 예고한 소니와 AMD
관세 영향으로 미국 출시 PS5 시리즈 가격 인상하는 소니
프로젝트 디파이언트를 플렉스스트라이크로 이름 확정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와 PC에서 작동하는 파이트 스틱 소니 ‘프로젝트 디파이언트’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