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터치젯 웨이브, TV를 터치 스크린처럼 쓴다

터치젯 웨이브, TV를 터치 스크린처럼 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터치로 다루는 스마트 장치가 보급되면서 TV를 볼 때마다 손으로 터치하고 싶은 욕망을 주체할 수 없는 이들이 눈여겨 볼 제품이 등장했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터치 스크린 프로젝터를 내놨던 터치젯이 TV를 터치 스크린처럼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웨이브(WAVE)로 또다시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TV를 터치 스크린처럼 다룰 수 있는 터치젯 웨이브(사진출처 : 유투브 동영상)

터치젯 웨이브는 TV를 터치 스크린으로 개조하는 것이 아니라 TV 위쪽에 손의 움직임을 알아채는 적외선 장치를 달아 화면에 움직이는 이용자의 손을 실시간으로 감지한다. 그런데 이 장치는 단순한 센서만 붙인 것이 아니라 코어텍스 A9 기반 2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1GB 램, 8GB 저장 공간, 무선 랜, 블루투스 4.0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담은 처리 장치(LPU)를 달아 이용자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안드로이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때문에 실제 터치 스크린을 쓰는 것처럼 좀더 빠르고 정확하고 빠르게 손의 움직임을 계산해 낸다.

터치젯 웨이브는 손가락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것과 마찬가리도 손으로 TV 화면에 뜬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화면을 좌우로 밀거나 당기는 효과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두손을 한곳으로 모으거나 넓게 벌리면 확대와 축소도 된다.

↑TV를 터치 스크린처럼 다룰 수 있는 터치젯 웨이브(사진출처 : 인디고고)

손 대신 전용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하면 더 정교하게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어 전자 칠판 대용으로 쓸 수 있다. 꼭 터치 스크린에서 조작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원격으로 다룰 수 있고, 안드로이드 장치와 iOS 장치 모두 연동해 쓸 수 있다. 20~80인치 화면을 가진 모니터와 TV에서 쓸 수 있는 터치젯 웨이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디고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