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분리형 크롬북 x2 발표한 HP

분리형 크롬북 x2 발표한 HP

대부분의 크롬북은 노트북 형태로 제품으로 출시해 왔는데요. HP가 화면부와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는 투인원 제품인 크롬북 x2를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 투인원 노트북의 운영 체제는 거의 모두 윈도였으나, HP는 윈도 대신 구글 크롬 OS를 얹었습니다.

HP 크롬북 x2는 투인원 제품이라는 특성 때분에 화면 부분과 키보드를 분리할 수 있고, 화면 부분만 태블릿처럼 쓸 수 있는데요. HP는 액티브 펜이라 부르는 스타일러스 펜으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또한 비교적 단가를 낮추기 위해 성능 낮은 부품을 쓰던 다른 크롬북과 달리 HP 크롬북 x2는 좀더 고급화를 지향합니다. 2,400×1,600 해상도의 12.3인치 IPS WLED 백라이트 터치스크린을 탑재했고 고릴라 글래스 4로 화면의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제원은 인텔 코어 Y 시리즈 프로세서 및 8GB 램, 32GB eMMC 저장 장치를 실었고, 마이크로SD 카드를 꽂아 저장공간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으로 쓸 때의 본체 두께와 무게는 8.2mm 및 730g, 노트북 모드는 15.3mm와 1.88kg입니다. USB 타입 C 단자 2개와 48Wh 배터리, 전면 500만 및 후면 1천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HP 크롬북 x2는 599달러부터 판매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손쉽게 옮길 수 있는 올인원 PC HP 엔비 무브 공개
출시 못하고 취소된 스냅드래곤 7c+ 3세대 크롬북 프로젝트
올인원 프린터 잉크 부족시 다른 기능 중단해 소송 당하고 기각 신청 패소한 HP
원격 수업 위해 보급됐으나 전자 폐기물로 골치 앓게 만든 크롬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