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새로운 스마트폰 모뎀 사업부 구매자 찾는 인텔

새로운 스마트폰 모뎀 사업부 구매자 찾는 인텔

인텔은 최근까지 아이폰에 모뎀을 공급했지만 차기 아이폰에 대한 모뎀 계약을 진행하지 못했는데요. 인텔이 5G 상용화가 시작된 이후 애플의 차기 아이폰을 위한 5G 모뎀 샘플을 공급하는 데 차질을 빚게 되면서 애플이 퀄컴과 모든 소송을 끝내기로 합의하고 5G 모뎀을 공급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발표가 나온 직후 인텔은 스마트폰용 5G 모뎀 사업에서 철수한다고 즉각 발표했는데요. 아이폰용 5G 모뎀은 퀄컴만 독점 공급하기로 해 인텔은 가장 큰 구매자를 잃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5G 모뎀 사업을 지속할 동력이 사라진 인텔 모뎀 사업부의 미래가 불투명해진 것인데요. 때문에 해당 사업부에 대해 정리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 애플이 아닌 다른 회사들과 대화의 문을 열어 둔 모양입니다.

이 소식은 월 스트리트 저널이 전했는데요. 월 스트리트 저널은 인텔 CEO 밥 스완과 인터뷰를 통해 인텔의 스마트폰 모뎀 사업을 위한 전략적 대안을 찾고 있으며 애플 이외에 여러 회사에 매각하는 것에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월 스트리트 저널은 애플과 인텔의 협상이 종료되어 다른 옵션을 고려 중이라고 전했는데요. 애플은 물론 브로드컴과 삼성, 중국의 유니속(Unisoc) 등 다른 구매자도 가능성은 있으나 결정된 것은 없다는군요. 어쨌든 모뎀 사업부를 유지하는 동안 인텔은 상당한 손실이 예고된 상황이어서 관련된 이야기는 계속 나올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2021년 4억5천만 대의 5G 스마트폰 공급 전망한 퀄컴
AI 훈련 및 추론 위한 너바나 NNP 제품군 공개 및 시연한 인텔
트레몬트 마이크로아키텍처 공개한 인텔
올림픽 위한 5G 기반 VR/AR 솔루션 개발 전략적 양해각서 체결한 인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