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퀄컴과 레노버의 5G 노트북 프로젝트 리미트리스 공개

퀄컴과 레노버의 5G 노트북 프로젝트 리미트리스 공개

지난 MWC 2019에서 퀄컴은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PC용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8CX와 5G 모뎀을 통합하는 한편 레노버와 5G 노트북을 공개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이번 컴퓨텍스에서 퀄컴과 레노버가 스냅드래곤 8CX 기반 5G 노트북 시제품과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프로젝트 리미트리스(Project Limitless)라는 이 제품은 화면부를 360도 뒤집을 수 있는 요가 스타일의 노트북인데요. 퀄컴 PC 플랫폼인 스냅드래곤 8CX와 X55 5G 모뎀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 이외에 공개된 정보는 그리 많지 않은 듯합니다. 현장에서 공개된 시제품은 아직 타이페이 시에 5G 망이 완전히 갖춰지지 않은 상태여서 특별히 구성된 6GHz 망을 이용해 시연했다는군요.

또한 프로젝트 리미트리스가 시제품이라 생각만큼 얇은 제품은 아니었다고 밝혔는데요. 실제 제품이 이보다 더 얇을 것인지 확인은 어렵다는군요. 참고로 프로젝트 리미트리스는 스냅드래곤 8CX 2.8GHz와 8GB 램, 256GB NVMe SSD 등을 탑재했고 윈도 10(버전 1903)에서 멀티 태스킹은 매우 부드러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톰스하드웨어는 프로젝트 리미트리스 시제품의 벤치 마크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경쟁 제품으로 지정된 8세대 인텔 코어 i5-8250U와 비교했을 때 거의 뒤쳐지지 않는 결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그래픽까지 뒤떨어지지 않았고 배터리는 더 오래 지속됐더군요. 자세한 벤치마크 결과는 톰스 하드웨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5세대 리전 게이밍 제품군 출시한 한국 레노버
와이파이 6E 지원 포함하고 성능 올린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발표
스마트워치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웨어 4100 발표한 퀄컴
중급형 5G 스마트폰 위한 스냅드래곤 690 발표한 퀄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