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버그 발견으로 안드로이드 Q 베타 5 무선 배포 일시 중단

버그 발견으로 안드로이드 Q 베타 5 무선 배포 일시 중단

안드로이드 Q를 테스트할 수 있는 구글 픽셀 3

안드로이드 Q는 정식 버전을 내놓기에 앞서 현재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인데요. 새로운 기능을 시험하기 위한 테스트 버전인 터라 불안정하기도 하고 여러 버그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문제 발생으로 배포를 중단하기도 하는데요. 11일 배포가 시작된 안드로이드 Q 베타 5도 문제가 발생으로 배포를 일시 중단했습니다.

구글의 레딧 공지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Q 베타 5의 무선 배포를 시작한 이후 일부 픽셀 기기에서 문제가 나타나 이를 조사하기 위해 일시 중지한 것인데요. 실제 레딧 사용자 중 일부는 설치 중 마운트가 되지 않거나 실제 설치 이후에도 베타 5가 아니라 베타 4로 인식하고, 베타 4 때처럼 G로고가 무한 반복되는 현상도 나타났다는 보고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 무선을 통한 업데이트는 보류될 듯합니다.

안드로이드 Q 베타 5에서 구글은 내비게이션 및 탐색창의 엿보기 기능 UI 개선, 액티브 엣지 반응에 대한 감도 조절 등 새로운 기능을 구했습니다. 특히 구글은 모든 버튼이 없는 제스처 내비게션을 강화해 왔는데요. 안드로이드 Q 베타 5는 모서리에서 스와이프 제스처에 대한 새로운 길잡이 표시가 등장했습니다. 이는 화면 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릴 때 최근 앱을 거쳐서 앱 서랍이 나타나는 구조를 좀더 쉽게 만들기 위한 조치입니다. 다만 새로운 제스처가 다른 제조사가 만든 써드파티 런처에서 작동하지 않는데요. 구글은 순정 런처를 대신하는 써드파티 런처가 새로운 제스처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경고하고 강제적으로 기존 3버튼 내비게이션으로 설정된다고 공지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주변 밝기 따라 화면 재생률 떨어지는 픽셀 4
안전한 얼굴 잠금 해제 위해 눈 감지 기능 넣겠다는 구글
아이폰 사진 무제한 업로드되는 구글 포토 문제 해결 나선 구글
구글이 픽셀 4 발표때 말하지 않은 것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