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LG V30용 안드로이드 파이 업그레이드 시작

LG V30용 안드로이드 파이 업그레이드 시작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는 제조사 나름이지만, 개발 비용도 만만치 않은 터라 되도록 한번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제조사에 따라서 그 이상 업그레이드를 하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LG가 오랜 만에 좋은 평가를 받을 것 같군요. LG가 V30의 운영체제를 현재 설치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를 안드로이드 9.0 파이로 올리는 데이터의 전송을 시작했습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28일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데이트를 공지하기는 했으나 정확한 날짜를 밝히지 않았는데요. 일단 29일부터 LG 유플러스용 V30 업데이트를 시작했고 30일 저녁 SKT용 V30에 대한 안드로이드 파이 데이터를 전송하기 시작했습니다. KT는 아직 업데이트에 대한 안내가 없는데, 곧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그레이드를 완료한 V30은 앞서 안드로이드 9.0 파이를 올린 V40, V50과 비슷한 기능을 갖게 되는데요. 특히 그래픽 인터페이스도 LG UX 6.0+에서 8.0으로 변경되어 아이콘의 형태가 바뀌고 제스처 홈버튼 기능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 앱 기능이 추가됐고 화면 녹화 기능도 활성화됐습니다.

LG V30 시리즈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번 안드로이드 9.0 파이 업그레이드는 꼭 해야 할 것 같네요. 운영체제 안정성과 추가 기능, 개선된 GUI 등으로 달라진 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여행 가방 일체형 휴대 TV ‘LG 스탠바이미 고’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