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9월 3일 안드로이드 10 최종 버전 공개할 듯

9월 3일 안드로이드 10 최종 버전 공개할 듯

지난 주 구글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알파벳 대신 숫자 버전으로 통일하기로 공식 발표하면서 안드로이드 Q라는 코드명을 더 이상 쓰지 않고 안드로이드 10으로 확정했는데요. 하지만 현재 안드로이드 10은 정식으로 발표된 상황은 아닙니다. 지난 구글 I/O에서 안드로이드 10이 공개되기는 했지만, 그 이후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니까요.

그런데 안드로이드 10의 정식 버전이 곧 공개될 듯합니다. 모바일 전문 매체인 폰아레나가 9월 3일에 안드로이드 10을 픽셀 스마트폰에 공식 배포할 것이라고 소식을 전했기 때문인데요. 폰아레나는 각각 다른 이용자가 두 곳의 독립된 구글 지원 에이전트를 통해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8 일 후 픽셀 장치에 전송될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안드로이드 10은 픽셀 3 시리즈를 포함한 구글의 모든 픽셀 시리즈에 배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2년의 업그레이드 기간이 끝난 첫번째 픽셀도 안드로이드 10으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9월 3일에 안드로이드 10이 정식 출시되더라도 이는 픽셀 시리즈만 해당하는 상황이고, 다른 스마트폰은 해당 제조사의 일정에 따라서 업그레이드 됩니다. 참고로 현재 삼성 갤럭시 S10 시리즈는 12월 또는 2020년 1월 초에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고 갤럭시 노트도 2020년 1월 중에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안드로이드 10 업그레이드에 대해선 스마트폰 제조사에 직접 문의해 확인해야 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