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홍콩 시위 지지한 하스스톤 게이머의 상금 몰수 및 자격 정지시킨 블리자드

홍콩 시위 지지한 하스스톤 게이머의 상금 몰수 및 자격 정지시킨 블리자드

송환법으로 시작해 복면 착용 금지법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수많은 홍콩인들이 거리로 나와 정부와 경찰을 향해 시위를 벌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항의 시위를 지지하는 하스스톤 프로 게이머가 블리자드로부터 제재를 받았습니다.

홍콩의 하스스톤 프로 게이머인 청’블릿츠청’ 응 와이(Chung ‘Blitzchung’ Ng Wai)는 대만에서 진행 중인 아시아 태평양 하스스톤 그랜드 마스터 중계 도중 연결된 인터뷰에서 가면을 쓰고 등장해 “홍콩 해방, 우리 시대의 혁명”이라고 말했다는군요.

이러한 발언이 나온 직후 하스스톤의 제작 및 프로리그를 주관하는 블리자드는 블리츠 청이 하스스톤 그랜드 마스터 공식 경쟁 규칙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블리자드는 재량에 따라 대중에게 반론을 불러 일으키거나, 대중의 일부 또는 그룹을 불쾌하게 하거나, 블리자드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행위에 대해 선수의 상금을 0 달러로 축소하고 그랜드마스터에서 제외한다는 규정을 내세웠습니다.

이에 따라 블리자드는 블릿츠 청의 상금은 모두 몰수하는 한편 2019년 10월 5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 1년 동안 자격을 정지시켰는데요. 블리자드는 개인의 생각과 의견을 표현할 권리를 인정하면서도 e스포츠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나 참가자가 공식 경쟁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블릿츠 청이 대중의 반론을 불러 일으켰는지 명확한 판단 없이 서둘러 제재를 가했다는 점은 비난을 피하긴 어려울 듯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닌텐도와 엔비디아에 콜 오브 듀티 10년 계약 체결한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에서 액티비전 블리자드 게임 제외
클라우드 호스팅부터 유튜브 생중계까지 다년 계약 맺은 구글과 블리자드
홍콩 시위 지지한 하스스톤 프로 게이머 징계 완화한 블리자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