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가상 현실 게임이 성 관계보다 칼로리를 더 소모한다는 연구 결과 공개

가상 현실 게임이 성 관계보다 칼로리를 더 소모한다는 연구 결과 공개

최근 가상 현실을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고 있는 데요. 특히 체력 관리와 관련된 산업에서 접목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재미로 볼만한 연구 결과가 공개됐습니다.

‘건강과 운동에 관한 가상 현실 연구소'(Virtual Reality Institute of Health & Exercise)라는 곳에서 가상 현실 활동에서 칼로리 소모가 성 관계를 할 때보다 높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네요.

이 연구소에 따르면 키네모틱에서 개발한 댄스 게임인 오디오 트립을 5분 동안 즐겼을 때 소모된 칼로리의 양이 성 관계를 할 때보다 3.47배 더 많았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원들은 오디오 트립 플레이 중 실제 호흡에 따른 칼로리 소비량을 계산할 수 있도록 호흡기를 착용시킨 뒤 30분 동안 데이터를 측정했는데요. 체중에 상관 없이 신진대사등가(MET) 점수를 계산했을 때 오디오 트립의 대사 등급은 평균 6.95 MET로 나타났는데, 이는 성 관계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비할 때보다 두 배 더 많다는군요.

이러한 연구 결과는 흥미롭지만, 그래도 좀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온몸을 쓰도록 만든 오디오 트립처럼 가상 현실을 통해 신체 활동을 끌어 올리는 게임이 늘어나면 비디오 게임을 건강의 적으로 여겨왔던 이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갖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애플 MR 헤드셋에 손 추적 및 시선 추적 기능 들어갈 수도
사이드 퀘스트에 투자한 오큘러스 창업자
가변 초점 광학 기술 스타트업 렘니스 인수한 페이스북
VR 버전으로 출시되는 스페이스 채널 5 VR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