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10월 중 G8에 안드로이드 10 테스트 시작, V50은 11월 예정

10월 중 G8에 안드로이드 10 테스트 시작, V50은 11월 예정

안드로이드 10이 공식 출시되었지만, 제조사에 따라 업그레이드 시기는 제각각인데요. 안드로이드 10 업그레이드를 준비하고 있는 LG는 자사 스마트폰 중 맨 먼저 G8 씽큐(이하 G8)에 안드로이드 10을 테스트한다고 밝혔습니다.

LG에 따르면 LG OS 프리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G8 이용자는 10월 중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를 받게 되는데요.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LG는 안드로이드 10의 주요 특징인 풀제스처를 비롯해 어두운 테마 모드를 적용했고, V50s 씽큐에 적용된 새로운 UI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새 UI는 메뉴 탭, 팝업 등을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하단 조작구조’와 단순하고 직관적인 ‘카드타입 메뉴’, 각종 앱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주는 ”팝업 윈도우’ 등 좀더 확인하기 쉬운 형태로 UI를 변경했습니다.

G8 이용자가 안드로이드 10을 체험하려면 LG 스마트폰의 ‘퀵 헬프’ 앱에 들어가 신청하면 됩니다. 업데이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방식으로 이뤄지므로 따로 PC에 연결해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정식 버전이 아니라 테스트 버전이므로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앱이 안드로이드 10과 호환되는 것은 아니므로 앱 호환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점도 주의하길 바랍니다.

LG는 G8에 이어 V50을 위한 안드로이드 10 미리보기 테스트를 11월 중에 실시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메타와 XR 분야 협업 공식 발표한 LG전자
스마트 글래스 시장에 도전하는 LG전자
499만 원에 출시하는 17인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
여행 가방 일체형 휴대 TV ‘LG 스탠바이미 고’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