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갤럭시 Z 플립 보도용 이미지 유출 및 제원 공개

갤럭시 Z 플립 보도용 이미지 유출 및 제원 공개

삼성은 지난 해 개발자 행사에서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에 대한 컨셉트를 선보였습니다. 흥미롭게도 그 전년도 개발자 행사에서 슬쩍 공개했던 갤럭시 폴드가 이듬해 삼성 언팩 행사에서 공개됐고, 오는 2월 개최 예정인 언팩도 비슷한 형식을 따라 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아직 공개되지 않은 갤럭시 Z 플립 이미지가 대량으로 등장했습니다.

독일 매체 윈퓨처에서 공개한 갤럭시 Z 플립 이미지는 보도용 이미지로 추정되는데요. 폴딩 상태와 완전 펴짐, 90도 접은 상태 등 다양한 이미지로 공개돼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수직으로 열고 접는 플립형 폴더블 폰으로 180도 수형은 물론 70~110사이의 각도로 세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면을 완전히 폈을 때 22대 9 비율의 2,636×1,080 픽셀을 가진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로 완성되고 상단에 카메라 구멍만 있는 인피니티 O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내부 디스플레이에 필름을 썼던 이전갤럭시 폴드와 달리 울트라 씬 글래스를 써 디스플레이 손상을 최소화한 것이 흥미롭습니다. AMOLED 디스플레이는 HDR 10+를 지원합니다.

또한 외부 디스플레이가 있어 화면을 열지 않아도 간단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패널의 크기는 1.06인치라 그리 크진 않습니다. 또한 픽셀 수도 300×116으로 적어 알림과 시간을 표시하는 용도로만 쓰일 듯합니다.

갤럭시 Z 플립의 제원은 7nm 공정의 퀄컴 스냅드래곤 855+와 8GB 램, UFS 3.0 지원 256GB 저장 공간을 갖고 있고,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 듀얼 픽셀(화각 80도), 후면 카메라는 화각 72도의 1,200만 듀얼 픽셀과 화각 123도의 1,200만 픽셀 카메라로 구성됩니다.

마이크로 SD 카드 확장은 불가능하고 지문 센서는 측면으로 이동했습니다. 5G로 연결할 수 없고 않고 LTE 모델만 내놓을 것으로 윈퓨처는 예상했는데, 유럽 모델 기준이라 한국 출시 제품에서 다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3,300mAh, 15와트 고속 충전 및 9와트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출시는 언팩이 끝난 직후인 2월 중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아직 확실치는 않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 픽셀 폴드 공식 이미지 유출
컴팩트한 폴더블 스마트폰 오포 파인드 N2 공개
경첩 구조 및 무게 개선한 폴더블 스마트폰 ‘아너 매직 Vs’ 공개
8.02인치 폴더블 스마트폰 믹스 폴드2 발표한 샤오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