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크리스마스에 500만 달러의 VR 콘텐츠 판매한 오큘러스

크리스마스에 500만 달러의 VR 콘텐츠 판매한 오큘러스

오큘러스 리프트의 정식 출시 이후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고와 리프트 S, 퀘스트를 연이어 출시하면서 자체 가상 현실 생태계를 강화해왔습니다. 그 결과 오큘러스를 인수했던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는 지난 오큘러스 커넥트 6에서 자체 콘텐츠 매출이 1억 달러를 넘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페이스북은 4분기 실적 발표에서 크리스마스에 오큘러스 스토어의 매출이 5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오큘러스 관련 제품을 받은 신규 이용자들이 당일 콘텐츠를 구매하기 위해 유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는 독립형 VR 헤드셋으로 PC 없이 작동합니다. 하지만 USB 케이블로 PC와 연결해 오큘러스 링크를 활성화하면 고품질 PC용 VR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는 특징을 갖춰 모바일 및 PC 환경에 모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이 알려지면서 2019년 4분기 오큘러스 퀘스트의 판매량이 플레스테이션 VR을 거의 따라 잡은 상황입니다. 슈퍼 데이터에 따르면 플레이스테이션 VR은 33만8천 대를 판매했는데, 오큘러스 퀘스트는 31만7천 대를 판매했습니다. 이러한 인기로 인해 오큘러스 퀘스트는 2월 말까지 제품이 제때 공급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출시 1년 만에 1억 달러 콘텐츠 소비 확인한 오큘러스 퀘스트
USB 2.0 규격 케이블도 작동하는 오큘러스 링크
디지털 행사로 열릴 오큘러스 커넥트 7
100만 달러 매출 올린 오큘러스 퀘스트 타이틀 20개로 증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