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화웨이를 비롯한 비 인증 장치의 우회 설치 경고한 구글

화웨이를 비롯한 비 인증 장치의 우회 설치 경고한 구글

미상무부가 화웨이를 제재 목록에 올린 이후 구글을 포함한 미국의 거의 모든 기업이 화웨이와 협력을 중단했습니다. 화웨이 역시 구글 등 미국 기업과 협의하지 못한 이후 독자 생태계 구축에 나선 상태지입니다.

하지만 화웨이 스마트폰의 신규 스마트폰에서 구글 서비스를 탑재하지 못하면서 비공식적인 방법으로 구글 서비스 앱을 설치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구글은 미정부 조치가 시작된 2019년 5월 16일 이후 이와 관련된 질문을 많이 받았다면서 공식 입장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구글은 미 정부 조치에 따라 화웨이와 협력이 금지되어 있으며 새로운 화웨이 기기에서 구글 앱 및 서비스를 사전 탑재하거나 우회 설치할 수 없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구글은 개인정보보호, 보안 및 전반적인 안전을 위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구글 핵심 앱은 플레이 프로텍트 인증 기기만 이용할 수 있고, 이는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확정합니다.

2019년 5월 16일 이후 공개된 새로운 화웨이 장치는 이 보안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았고 플레이 프로텍트가 사전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이 장치는 비인증으로 간주되어 구글 플레이 앱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우회 설치시 이용자 보안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변조된 앱이 설치될 위험도 경고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