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K도 발 뺀 지포스 나우에 지지 보낸 에픽 게임즈

2K도 발 뺀 지포스 나우에 지지 보낸 에픽 게임즈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는 한달 전부터 베타 딱지를 떼고 세계 여러 국가에서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습니다. 하지만 유료 전환 이후 베타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해 왔거나 부분 유료로 서비스하던 게임들이 목록에서 제거되고 있습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맨 처음 지포스 나우에서 자사가 유통 중인 게임을 모두 빼기로 한 데 이어 베데스타도 울펜슈타인 영블러드만 남기고 다른 게임을 모두 철수했습니다. 여기에 보더랜드 시리즈, 문명 시리즈, NBA 시리즈를 공급했던 2K도 지포스 나우에서 게임을 거둬들였습니다.

이처럼 지포스 나우에서 게임사들이 이탈하는 이유는 정식 서비스에 따른 계약 문제가 얽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타 서비스와 달리 유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상황에서 수익 분배 문제가 거론된 것으로 엔비디아와 게임 유통사의 협상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모든 게임사가 빠진 것은 아닌데요. 에픽 게임즈 CEO 팀 스위니는 지포스 나우를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지포스 나우가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가운데 개발자에게 수익 분배를 요구하지 않는 가장 개발자 친화적 서비스이고 게임 회사라면 이런 종류의 서비스를 지원해야 한다고 트윗을 날렸습니다.

지포스 나우가 더 이상 유통사의 이탈을 막고 이전으로 회복될 수 있을지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5만 판 즐긴 AI로 팩맨을 다시 만들어 낸 엔비디아
클라우드XR 1.0 SDK 공개한 엔비디아
데이터 센터용 GPU에 먼저 적용되는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마인크래프트에 레이 트레이싱 적용 도구 및 튜토리얼 공개한 엔비디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