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화웨이 P30 프로 뉴 에디션에 구글 앱 탑재한 것으로 확인

화웨이 P30 프로 뉴 에디션에 구글 앱 탑재한 것으로 확인

화웨이가 지난 해 미상무부의 제재 목록에 오른 이후 미국 IT 기업과 서비스 협력을 받을 수 없게 됐습니다. 이로 인해 제재 목록 등재 이후 발표된 화웨이 스마트폰은 구글 앱을 탑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재 이전에 구글 모바일 서비스의 사용 승인을 받고 출시된 제품은 구글 앱을 탑재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화웨이가 이러한 상황을 이용해 구글 앱을 탑재한 P30 프로 뉴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화웨이 P30 프로 뉴 에디션은 사실 P30 프로와 동일한 제원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기린 980 프로세서와 8GB 램, 5배 광학 줌을 포함한 3개의 카메라를 갖고 있습니다. 화면은 6.47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다만 뉴 에디션은 저장 공간을 256GB로 확장하고 뉴 실버 색상을 가진 단일 모델만 출시합니다.

화웨이는 P30 프로를 독일에 749 유로(99만 7천 원), 영국에 699 파운드에 출시하는데요. 화웨이가 독자적인 서비스 생태계를 담은 제품을 내놓겠다고 큰 소리를 치기는 했지만, 기존 모델의 개선 버전을 활용하는 것을 보면 여전히 구글 앱의 존재감을 벗어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C용 하모니 운영체제 2024년 출시 주장한 화웨이 전 임원
근거리 무선 연결 위한 니어링크 기술 선보인 화웨이
화웨이에 하드디스크 판매한 시게이트에 3억 달러 벌금 부과
국가 안보 이유로 화웨이 및 ZTE 통신 장비 미국 내 신규 승인 어려울 듯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