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USB 2.0 규격 케이블도 작동하는 오큘러스 링크

USB 2.0 규격 케이블도 작동하는 오큘러스 링크

오큘러스 퀘스트는 원래 PC 없이 쓸 수 있는 독립형 VR 헤드셋입니다. 하지만 출시 초기 PC용으로 나왔던 오큘러스 리프트보다 콘텐츠가 너무 적었던 터라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오큘러스 링크라는 기능을 내놓았습니다. 오큘러스 링크는 USB 케이블로 오큘러스 퀘스트를 PC에 연결하면 PC용 오큘러스 리프트 콘텐츠를 쓸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런데 오큘러스 링크를 쓰려면 USB 3.0 규격의 케이블만 가능해 이용자가 별도의 USB 3.0 케이블 또는 오큘러스 링크 전용 케이블을 구매해야 했는데요. 이로 인해 이용자가 케이블을 추가로 구매하는 부담이 있었습니다.

이에 오큘러스가 USB 2.0 케이블에서도 작동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개선했습니다. 오큘러스는 최근 퍼블릭 베타 채널에서 USB 2.0 케이블로 오큘러스 링크가 작동하는 지 확인했고 USB 3.0과 비슷한 결과를 낸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USB 2.0 규격 케이블을 쓰는 경우 경고 메시지가 나올 수는 있다는군요.

이후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링크의 제원에서 요구한 USB 단자의 제원을 USB 3.0에서 USB 단자로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의 이유가 대역폭 요구 사항이 바뀐 것인지 오큘러스 링크 최적화 때문인지 명확하진 않습니다. 어쨌거나 이용자는 추가 케이블 구매 없이 오큘러스 퀘스트에 동봉된 USB-C 충전 케이블로도 오큘러스 링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출시 1년 만에 1억 달러 콘텐츠 소비 확인한 오큘러스 퀘스트
디지털 행사로 열릴 오큘러스 커넥트 7
100만 달러 매출 올린 오큘러스 퀘스트 타이틀 20개로 증가
코로나19로 GDC 참가 철회한 페이스북과 오큘러스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