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출시 1년 만에 1억 달러 콘텐츠 소비 확인한 오큘러스 퀘스트

출시 1년 만에 1억 달러 콘텐츠 소비 확인한 오큘러스 퀘스트

2019년 오큘러스 커넥트 6에서 오큘러스 스토어 매출을 발표하고 있는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

오큘러스 퀘스트는 2019년 5월에 출시한 VR 헤드셋으로 곧 출시 1주년이 다가옵니다. 오큘러스는 퀘스트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각종 지표를 공개했는데요. 출시 1년 만에 1억 달러(약 1천2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발표했습니다.

오큘러스는 지난 해 리프트 출시 3년 동안 오큘러스 1억 달러의 스토어 매출을 올렸다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는데요. 퀘스트는 그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콘텐츠 매출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오큘러스는 지난 달 가진 페이스북 게임 개발자 쇼에서 20개 이상의 1백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10개 이상의 타이틀이 200만 달러 매출을 올렸다고 공개했습니다. 오큘러스는 <모스>, <피스톨 윕>, <슈퍼 핫>은 200만 이상의 다운로드로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했음을 추가로 확인했습니다.

오큘러스는 가속되고 있는 스토어 매출을 높이기 위한 새로운 타이틀도 공개했습니다. 특히 <엘릭서>, <납치된 동물의 신비한 이야기>,<마법사의 왈츠> 등 컨트롤러 대신 손으로 제어하는 게임을 곧 승인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원격 업무를 위한 이머스드와 스패셜도 연말 오큘러스 스토어에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5만 판 즐긴 AI로 팩맨을 다시 만들어 낸 엔비디아
USB 2.0 규격 케이블도 작동하는 오큘러스 링크
데이터 센터용 GPU에 먼저 적용되는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혼합 현실 가상 회의 솔루션 ‘스패셜’ 무료 제공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