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5분 만에 50% 충전하는 퀵차지 5 발표한 퀄컴

5분 만에 50% 충전하는 퀵차지 5 발표한 퀄컴

매일 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다채로운 기능으로 편의를 주면서도 배터리의 작동 시간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장치들입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빠르게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하고 들고 나갈 수 있는 고속 충전 기술이 나오고 있는데, 퀄컴이 5분 만에 50%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퀵차지 5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쿽차지 5는 100W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20V 전압과 듀얼/삼중 충전 기술을 탑재했고, 25V 과전압 보호 및 30V 이상의 외부 전원 제어 장치 등을 포함해 12개의 개별 전압, 전류 및 온도 보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퀵차지 4 대비 70% 이상 효율성을 갖는 데다 섭씨 10도 더 낮은 온도에서 작동되도록 설계했고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충전한다는군요.

퀄컴 퀵차지 5 기술은 앞서 적용된 퀵차지 2.0, 3.0, 4, 4+와 퀄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 기반 기존 단말기와 역 호환되고, USB-PD와 타입-C 기술의 장점들을 채택해 미래 안드로이드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퀵차지 5 지원 제품은 없으나 올 3분기 이후 관련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스냅드래곤 865와 865+를 비롯한 이후 선보일 모바일 플랫폼에서 지원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퀄컴 스냅드래곤 스마트폰에 대규모 취약점 발견
와이파이 6E 지원 포함하고 성능 올린 퀄컴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 발표
스마트워치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웨어 4100 발표한 퀄컴
중급형 5G 스마트폰 위한 스냅드래곤 690 발표한 퀄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