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고성능 게이밍 위한 WD 블랙 신제품 3가지 한국 출시

고성능 게이밍 위한 WD 블랙 신제품 3가지 한국 출시

웨스턴 디지털은 고성능 게이밍 환경을 위해 저장 장치의 성능을 높인 WD 블랙(WD_Black) 시리즈를 선보여 왔습니다.

SSD 기반 WD 블랙 제품을 선보인 이후 게이밍용 외장 하드디스크와 휴대용 저장 장치 등 제품을 확대했던 웨스턴 디지털이 WD 블랙 신제품 3가지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에 출시하는 신규 WD 블랙은 NVMe SSD인 SN850과 PCIe 카드 형태의 AN1500 NVMe SSD, 저장 장치를 내장한 WD_BLACK D50 게이밍 독입니다.

WD 블랙 SN850 NVMe SSD는 PCIe Gen4 인터페이스를 지원, 최대 7,000MB/s 순차 읽기 및 5,300MB/s 순차 쓰기를 갖춘 제품입니다.

WD 블랙 G2 컨트롤러 기반으로 극한의 게이밍 부하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고 새로운 캐싱 기술을 접목해 게임 로딩 시간 및 파일 전송 시간을 줄였습니다.

WD 블랙 SN850은 방열판 모델을 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은 PS5에 추가할 수 있는 SSD 요구 기준을 SN850이 충족하는 것으로 확인했으나, 소니에서 해당 기능을 공식적으로 활성화 때까지 기다리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WD 블랙 AN1500 NVMe SSD 애드인카드는 메인 보드의 PCIe 슬롯에 꽂는 카드 형태의 SSD로 커스텀 가능한 RGB 조명(윈도우 한정)을 갖고 있습니다.

카드 내부에 두 개의 NVMe SSD를 레이드 0 형태로 설정, 최대 읽기 속도 6,500MB/s 및 쓰기 속도 4,100MB/s의 성능을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8개의 PCIe Gen 3 레인을 사용하므로 더 많은 PCIe 레인이 필요한 그래픽 카드를 구성할 때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WD 블랙 D50 게임 독은 다른 주변 장치를 연결하는 게이밍 독으로 SSD 모델과 미탑재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전면에 USB 타입 A와 타입 C 단자 1개, 오디오 단자와 후면에 썬더볼트 3 단자 2개, 타입 C 1개, 타입 A 2개, 기가비트 이더넷, 디스플레이포트 1.4 등을 갖췄습니다.

WD 블랙 D50 게임 독은 1TB 또는 2TB SSD를 내장할 수 있지만, SSD 미 탑재 모델은 이용자가 직접 SSD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WD 블랙 신제품 중 SN850은 이미 출시했고, 일부 제품은 12월 중 국내에 출시할 에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게이머 위한 외장 저장 장치 WD_Black 시리즈 출시
과열 문제 대책 담은 NVMe SSD, WD 블랙 SN750 국내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