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암호 화폐 채굴 전용 GPU 공개하고 그래픽 카드 채굴 제한하는 엔비디아

암호 화폐 채굴 전용 GPU 공개하고 그래픽 카드 채굴 제한하는 엔비디아

비트코인 같은 암호 화폐 가격이 연일 상승하면서 이에 따라 수많은 이들이 그래픽 카드를 동원해 채굴을 하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채굴 수요로 인해 그래픽 카드 품귀 현상을 부르는 한편 가격 상승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이에 엔비디아가 암호 화폐 채굴 전용 GPU를 공개하고 새 그래픽 카드의 채굴 성능을 제한한다고 엔비디아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2월 25일 출시하는 지포스 RTX 3060이 채굴에 이용되는 것이 감지되면 드라이버 및 바이오스가 GPU 성능을 50% 감소됩니다.

또한 암호 화폐 전용 장비 구축을 위해 암호 화폐 채굴 프로세서(Cryptocurrency Mining Processor)를 출시했습니다.

엔비디아 CMP는 피크 코어 전압과 주파수가 낮아 채굴 전력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제품인데요.

모델에 따라 초당 26MH(30HX)~86MH(90HX)의 이더리움 해시 레이트 성능을 가진다고 엔비디아는 주장했습니다.

엔비디아는 CMP를 1분기 중 출시할 예정으로 디스플레이 출력이 없고 공기 흐름에 유리한 채굴 전용 장비를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레노버 탭 P11 프로, 원격 수업 세대를 찾아 나서다
인폴딩 방식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 X2 발표한 화웨이
안드로이드 12의 첫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 공개
엔비디아의 ARM 인수에 우려 서한 보낸 퀄컴과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