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첫인상 > 스타워즈 만난 구글 카드 보드…”포스가 필요해~”

스타워즈 만난 구글 카드 보드…”포스가 필요해~”

구글 카드보드는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을 체험할 수 있는 도구 중 가장 저렴한 방법일 것이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게 말 그대로 구글의 VR 제품은 카드보드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오큘러스(Oculus)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기어 VR에 비해 추가적인 센서나 액정, 컨텐츠 등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저렴하다는 점 하나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고 VR을 처음 접하는 이에게 아주 적합하다. 이런 구글 카드보드가 스타워즈와 만나 특별한 버전을 선보였다. 총 네 가지 버전을 선보였는데 초반엔 미국 통신사인 버라이즌 고객에게만 무료로 제공하다 어느 날 갑자기 구글 스토어에서 선착순으로 무료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거기에 무료 배송까지. 말 그대로 공짜. 역시 물건은 금방 매진되었지만 난 다행히 BB-8 버전을 사수했다. 

쉬운 조립과 간편한 휴대성

기존에 가지고 있던 구글 카드보드와 비교했을 때 맨 먼저 눈에 띈 건 쉬운 조립 방법이었다. 사실 조립이라고 말하기도 어렵다. 단순히 겉을 포장하고 있는 종이를 벗겨낸 후 설명서에 적힌 대로 뒤집은 다음 접착 부분을 고정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 후 구글 카드보드 앱을 실행한 스마트폰을 넣으면 끝. 가장 저렴하게 가상현실을 즐길 준비가 끝난다.

훌륭한 하드웨어, 똑같은 컨텐츠

아이폰6s 플러스는 크기 때문에 살짝 튀어 나온다.

구글 카드보드 스타워즈 에디션은 지금까지 내가 써본 카드보드 중 가장 훌륭하다. 아주 간단한 조립 방법과 편리한 휴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무척 큰 아이폰 6s 플러스도 (조금 튀어 나오지만) 가뿐히 들어가고 버튼의 재질이나 위치도 무척 마음에 든다. 하지만 다른 점은 여기까지. 구글 카드보드 앱 안에는 포스가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카드보드 제품을 사용할 때랑 똑같은 컨텐츠가 약간 아쉽지만 제품만으로도 아주 편안하고 만족스럽다. 거기에 무료로 구했으니 더 바랄 게 있겠는가. 오큘러스가 정식으로 출시하기 전까진 아마 이 제품을 무척 애용하게 될 것 같다.

Henry Kim
글쓴이 | Henry Kim

미국에서 글쓰는 디자이너
@henrykkim
henry@techg.kr
You may also like
스타워즈 데이 기념 외장 하드 출시한 시게이트
애플 MR 헤드셋에 손 추적 및 시선 추적 기능 들어갈 수도
사이드 퀘스트에 투자한 오큘러스 창업자
가변 초점 광학 기술 스타트업 렘니스 인수한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