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리플 버즈, 영화 <그녀>의 인이어 헤드셋이 실제로 나온다?

리플 버즈, 영화 <그녀>의 인이어 헤드셋이 실제로 나온다?

영화 <그녀>(Her)를 본 이들이라면 주인공이 아주 작은 무선 인이어셋을 귀에 꽂은 채 항상 인공지능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을 보았을 것이다. 마이크가 보이지 않는 무선 인이어 헤드셋 만으로 대화를 할 수 있다고 가정했던 영화 속의 일이 실제로 가능할 듯하다. 물론 인공 지능 이야기가 아닌 장치에 대한 이야기인데, 그 영화에서 봤던 무선 인이어 헤드셋과 비슷한 제품이 여러 업체가 개발 중이다.

t_rippleb01특히 최근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리플버즈(Ripple Buds)는 우리가 알고 있던 블루투스 이어셋과 크기나 모양이 많이 다르다. 알사탕 크기보다 작은 리플 버즈는 귀 속에 꽂는 인이어 형태여서 눈에 쉽게 띄지 않는 것이 특징. 하지만 리플 버즈가 블루투스 이어셋임에도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할 수 있던 것은 독특한 성능과 기능에 있다.

t_rippleb04리플 버즈는 외부 잡음을 차단하도록 설계했다. 작은 크기지만 외부 소음을 중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잡음 흡입재(Noise Absorber)를 넣어 소음이 귀로 들어오지 않는 것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100dB 이상 소음이 나는 곳에서도 쓸 수 있다. 또한 이어 드럼을 따라 귀 내부로 목소리가 전달되는 인체 구조를 이용해 마이크를 밖으로 빼지 않고 안으로 넣었다. 때문에 주변 소음 없이 깨끗한 이용자의 음성을 전송할 수 있다.

t_rippleb03리플 버즈는 한번 충전으로 5시간 동안 작동하고, 보관용 캡슐에 넣어두면 30시간 동안 재충전하면서 작동한다. 1개만 쓰거나 2개를 쌍으로 연동해 스테레오로 쓸 수 있는데, aptX 오디오 코덱도 들어있어 블루투스 음악을 들을 때 좀더 나은 음질로 즐길 수 있다. 6월 출시되는 리플 버즈의 자세한 정보는 킥스타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