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가 최신 엔비디아 GTX 10 시리즈로 GPU를 바꾼 최고급 게이밍 노트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MSI 게이밍 노트북은 최고급 GT 시리즈(GT83VR SLI, GT73VR, GT72VR, GT62VR)와 초슬림 게이밍 노트북 GS 시리즈(GS73VR, GS63VR, GS43VR), 메인스트림 GE 시리즈(GE72VR, GE62VR) 등 3개 제품군이다.
MSI 게이밍 노트북에 탑재한 모바일용 GTX 10 시리즈 그래픽은 데스크톱용 그래픽과 동일한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으로 GTX 900 시리즈에 비해 최대 40% 가량 성능이 더 향상됐다. MSI는 GTX 10 시리즈 그래픽에 최적화된 새로운 ‘쿨러부스트’ 쿨링 솔루션을 신제품에 적용하고 히트파이프 수를 최대 15개로 늘리는 동시에 쿨링 효율을 강화한 신형 ‘월윈드 블레이드(Whirlwind blade)’ 쿨링팬을 도입해 내부 열을 30% 빠르게 배출한다.
MSI는 이번에 출시하는 모든 제품이 가상현실 HMD를 연결해 VR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VR Ready 기준을 충족했고, 풀컬러 LED 키보드 탑재 모델에 한해 LED 점멸로 게임의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게임 센스’ 기능도 적용했다. 덴마크의 고급 오디오 브랜드인 다인오디오 스피커와 오디오 부스트 2, ESS 세이버 하이파이 오디오 DAC 등도 적용해 게임 사운드도 강화했다.
한편 MSI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번가에서 단독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MSI 신제품을 구매하면 경품 및 할인, 무이자 22개월 할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 구매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11번가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