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결국 갤럭시 노트7 판매 중단… 국내는 사용 중단 권고 뺀 삼성

결국 갤럭시 노트7 판매 중단… 국내는 사용 중단 권고 뺀 삼성

결국 교환 이후에도 발화를 일으키는 갤럭시 노트7에 대해 삼성전자가 발표 중단을 알리는 공지를 띄웠습니다. 그런데 글로벌과 국내 발표문의 문구가 달라 또 다시 논란입니다.

판매 중단 안내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공지되었는데, 파트너사들에게 판매를 중단해줄 것을 공식 요청하고 관계 당국과 협의하고 있다는 내용은 거의 비슷합니다.

galaxynote7_notice_2_

갤럭시노트 7 판매 중단에 관한 삼성전자 글로벌 공지에는 분명히 이용자가 갖고 있는 갤럭시 노트7의 전원을 즉시 끄고 사용 중단하라고 명시되어 있다.

galaxynote7_notice_3_

한국어로 올린 공지 사항에서는 해당 제품의 전원 종료는 물론 즉각 사용 중단에 대한 안내가 빠져 있다.


하지만 글로벌 공지에는 교환 여부에 상관 없이 모든 갤럭시 노트7의 전원을 즉각 꺼줄 것을 소비자에게 요청하는 내용이 있는 반면 국내 공지에는 해당 내용이 없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마저 해당 제품의 판매와 교환은 물론 사용을 중지하라고 권고했는데 말입니다.

삼성전자는 어떻게 이렇게도 파렴치한 공지를 올릴 수 있을까요? 같은 하늘 아래서 다른 말을 하는 두 개의 공지를 아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하시죠.

삼성전자 뉴스룸(한국어)
삼성전자 뉴스룸(글로벌)

추가 1 : 삼성전자는 11일 저녁 “현재 갤럭시 노트7을 사용하고 계신 고객 여러분들은 전원을 끄고 교환 또는 환불하시기 바랍니다”는 내용을 담은 안내문으로 수정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미국서 노트7 구매자에게 반값 교환권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7 발화 원인과 재발방지 대책 발표한 삼성전자
무선 핫스팟 이름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한 승객들
다시 돌아보는 2016 IT 이슈 다섯 가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