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3미터 낙하, 30분 세탁, 5분간 방수 실험한 에어팟 테스트 결과는?

3미터 낙하, 30분 세탁, 5분간 방수 실험한 에어팟 테스트 결과는?

최근 출시된 에어팟(AirPods)의 내구성을 테스트하는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끕니다. 테크랙스와 함께 애플 제품에 대한 각종 고문을 서슴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에브리씽애플프로가 제작한 영상인데요. 실생활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다루고 있습니다. 드론에 아이폰을 매달아 떨어뜨린다거나 톱으로 자른다든가, 총을 쏘는 그런 극한 테스트보다 훨씬 피부에 와 닿는 테스트입니다.

영상은 낙하, 세탁, 방수 실험 등 총 3가지 파트로 이뤄져 있습니다. 우선 에어팟을 충전케이스에 넣은 채 허리춤에서 떨어트리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충전 케이스에 긁힌 자국이 생기기는 했으나 충전 케이스와 에어팟 모두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작동합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얼굴 높이에서 충전 케이스를 다시 떨어트렸는데 에어팟이 충전 케이스에서 튕겨 나갔지만 작동에는 아무런 지장을 주지 못했습니다. 결국 사다리까지 동원해 더 높은 곳에서 떨어트리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두 번째 파트는 바지 주머니에 에어팟을 넣은 채로 세탁해 버리는 흔한 사고를 대비한 실험입니다. 드럼 세탁기에 옷가지와 세제, 에어팟, 그리고 비교를 위해 애플의 유선 이어폰인 이어팟을 다 같이 넣고 30분간 세탁에 들어가는데… 결과는 유선, 무선 이어폰 모두 고장이 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음악을 재생합니다.

곧바로 건조 실험이 이어지는데 뜨거운 열과 지속적인 충격이 가해지는 환경에서도 무사히 살아남았습니다.

마지막 방수 실험 결과는 어떨까요? 아이팟과 충전 케이스를 제각각 물에 ‘풍덩’… 흥미롭게도 에어팟이 물속에 있을 때도 아이폰과의 무선 연결이 끊기지 않고, 음악도 곧잘 재생합니다. 그리고 5분 후 물에서 꺼낸 에어팟은 고장 없이 제대로 작동합니다.

모든 실험을 마친 에브리씽애플프로는 보기 보다 에어팟 내구성이 상당히 뛰어나 놀랐다고 평가했는데요 특히 애플이 대놓고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기본적인 방수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이와 관련한 공식발표가 없는 만큼 에어팟을 착용하고 수영을 한다든가, 물에 담그는 건 ‘비추’라고 강조했습니다.

 

참조
YouTube – AirPods Drop & Water Test! Secretly Waterproof?

관련 글
에어팟을 귀에 꽂은 채 10Km 마라톤을 달려봤다
애플의 무선 이어폰 ‘에어팟(AirPods)’ 분해기 공개
애플 에어팟 초기 설정 및 사용 방법 소개한 고객지원 페이지 개설
애플 에어팟 국내 수리 비용과 분실 · 배터리 교체 서비스 가격

ONE™
글쓴이 | One_tm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Back to the Mac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는 되고 마우스는 안되는 애플 비전 프로
주말까지 최대 18만 대 사전 주문 기록한 애플 비전 프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