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아직 출시되지 않은 쉴드 포터블 2가 있는 것으로 확인돼

아직 출시되지 않은 쉴드 포터블 2가 있는 것으로 확인돼

new_shield_01엔비디아는 2013년 테그라 칩셋을 쓴 휴대용 게임기인 쉴드 포터블을 자체 제작하고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4년이 지난 지금까지 업그레이드된 후속 제품을 내놓지 않았죠. 그런데 아직 출시되지 않은 쉴드 포터블의 후속 제품이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FCC)에 등록된 것을 레딧의 한 이용자가 찾아냈습니다.

이번에 드러난 문서는 지난 여름 엔비디아가 휴대용 쉴드 장치에 대한 정보를 FCC에 제출한 뒤 그림과 기타 문서의 기밀 유지 협약을 적용 받았는데, 그 협약이 이번 주에 만료되어 공개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 문서를 공개한 의미가 2세대 쉴드 포터블이 출시를 포기한 때문인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출시를 계획했다는 사실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new_shield_03FCC에 등록된 이미지를 볼 때 기본 형태는 1세대와 달라 보이지 않습니다. 얇은 화면 테두리로 짐작컨데 더 큰 화면을 채택했고, 컨트롤러도 쉴드 TV와 거의 같은 버튼으로 구성한 점이 눈에 띕니다. 스피커 부분의 색상도 은색에서 검정으로 바꿨네요.

new_shield_02새로운 쉴드 포터블의 제원은 테그라 4를 썼던 이전 세대와 다르게 테그라 X1 프로세서로 성능을 올렸고 화면 크기는 5.66인치로 종전 5인치보다 더 큰 화면을 넣었습니다. 화면 해상도 역시 1440×810으로 올려 1280×720이었던 이전 세대보다 더 세밀해졌고, 4K 콘텐츠도 볼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이 제품의 출시 여부는 여전히 안갯속에 있는 듯 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시간 상한제 도입하는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엔비디아의 차기 블랙웰 울트라 GPU 이름을 B300으로 바꿀 듯
첫 GPU 개념 광고한 지포스 256 발표 25주년 기념한 엔비디아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및 5080에 대한 추정 제원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