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홀로렌즈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 9월에 마지막 주문 받을 듯…

홀로렌즈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 9월에 마지막 주문 받을 듯…

hololens_board_700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는 PC가 필요 없는 독립형 AR 헤드셋이지만, 사실 그 안에는 PC 부품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아톰 x5-Z8100P SoC(시스템 온 칩)도 홀로렌즈에 들어가는 작고 전력을 덜 쓰는 부품인데요. 인텔이 이 부품의 주문을 9월까지 받아 10월 안에 납품한 뒤 생산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텔 아톰 x5-Z8100P의 공급이 중단되기 전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제작을 위한 프로세서를 주문할 예정이지만, 다른 인텔 저전력 프로세서로 대체된 모델을 내놓지 않을 듯합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를 위한 인공 지능 기반의 전용 프로세서홀로그래픽 프로세싱 유닛(HPU)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지요.

HPU는 홀로렌즈 2를 위해 개발 중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인텔 프로세서를 쓰는 MS의 AR 헤드셋은 홀로렌즈가 마지막이 될 듯합니다. 그렇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2를 2018년 말이나 2019년 초에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어 있으므로 단종할 아톰 프로세서의 마지막 주문을 통해 충분히 물량을 확보해둘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블루스크린 오류 화면 재설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AI로 강화한 윈도 검색 테스트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인사이더에게 AI 요약 기능 갖춘 메모장 배포 시작
게임용 코파일럿 AI 비서 공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