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인텔 인사이드 프로그램 축소할 듯한 인텔

인텔 인사이드 프로그램 축소할 듯한 인텔

Intel_Inside_logo_700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PC나 노트북은 인텔 인사이드 스티커를 붙이거나 각인을 새겨놓았는데요. 이는 인텔 인사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인텔의 개발 지원을 받은 제품을 의미하는데, 지난 20년 동안 인텔 프로세서 중심의 PC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이 프로그램은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그런데 인텔이 인텔 인사이드 프로그램을 축소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업계 소식통을 인용한 CRN 보도에 따르면 인텔은 OEM 및 채널 파트너를 대상으로 지원했던 인텔 인사이드 프로그램을 최대 60% 줄일 계획으로 파악했지만, 인텔은 이 프로그램을 수정할 계획을 갖고 있을 뿐 얼마나 줄일 것인지 범위는 정하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인텔이 이 프로그램을 수정해 관련 예산을 줄이게 되면 앞으로 PC 제조사에 대한 지원 범위가 좁아지는 만큼 대부분의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PC 가격은 상승이 예상되는데요. 이는 소비자용 PC나 기업용 제품을 공급하는 채널 파트너를 위해 OEM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사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데 따른 나비 효과인 셈이지요.

이미 인텔 내부의 마케팅 자금들이 PC 수요 감소로 수익을 내는 다른 부서로 이동하고 있고, 인텔은 인텔 인사이드 프로그램의 감축 비용을 데이터 센터로 보낼 예정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8년 PC 시장은 험란한 파고를 넘어야 할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특허 침해 판결 영향으로 독일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판매 금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