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설치 공간 줄인 윈도 10 ‘린’ 개발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설치 공간 줄인 윈도 10 ‘린’ 개발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은 단일 버전이지만, 기능에 따라 홈과 프로, 엔터프라이즈 등 여러 버전으로 나뉩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10 린(Lean)이라 부르는 또 하나의 윈도 10을 곧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 10 린은 윈도 10의 다섯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준비 중인 레드스톤 5 프리뷰의 설치 파일에 등장했는데요. 지난 해 선보인 윈도 10 S와 다른 버전으로 설치 용량을 줄인 윈도 10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종전 윈도 10은 32비트로 설치할 때 16GB, 64비트 버전에서 20GB의 최소 설치 공간을 요구하는데요. 윈도 10 린은 16GB의 저장공간을 가진 장치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전체 크기를 2GB 이하 축소한 것이 장점입니다. 즉, 저장 공간이 적은 값싼 태블릿이나 노트북에 윈도 10을 설치해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윈도 10 린은 윈도 32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을 막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전통적인 윈도 프로그램도 실행하면서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 10 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이르면 빌드 2018 행사에서 공개될 듯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11 기반 휴대 콘솔의 게이밍 품질 업그레이드 약속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전용 아바타 ‘미코’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XBOX 하드웨어 사업 유지 확인한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없이 윈도 11 설치 어렵게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