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레이 트레이싱 적용된 퀘이크 2 RTX, 6월 6일 무료 배포

레이 트레이싱 적용된 퀘이크 2 RTX, 6월 6일 무료 배포

퀘이크 2는 1997년에 출시된 1인칭 슈팅 게임인데요. 무려 20년이나 지난 이 게임을 다시 즐기게 될지도 모릅니다. 엔비디아의 빛 추적 렌더링을 적용한 퀘이크 2 RTX를 오는 6월 6일에 무료로 배포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는 퀘이크 2 RTX에 레이 트레이싱 기법인 패스 트레이싱을 제대로 적용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통해 광원의 성질과 사물의 질감에 따라 그림자나 반사, 굴절을 게임 안에 그대로 표현할 수 있어 기존 퀘이크 2도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즐길 수 있다는군요.

이와 함께 퀘이크 2 RTX는 엔비디아 VKRay 확장 기능을 제공해 벌칸(Vulkan)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 누구나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리눅스의 지원으로 벌칸 렌더러(renderer)에서 실행되는 순수한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으로, 퀘이크 2 오픈소스 게임 엔진을 사용해 크리스토프 시드(Christoph Schied)가 Q2VKPT를 기반으로 만든 것입니다.

무료로 공개될 퀘이크 2 RTX는 첫 2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담고 있는데요. 만약 정식 퀘이크 2를 소유하고 있다면 싱글 플레이어 모드 외에도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에서도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이르면 내년 AI PC용 프로세서 출시 가능성 내비친 엔비디아
GPU 그래픽 램 오류 문제에 대해 인텔에 문의할 것을 권고한 엔비디아
새로운 성능 규제로 중국 수출에 영향 받는 지포스 RTX 4090D
1조 개 파라미터 모델 훈련 위한 AI칩 엔비디아 블랙웰 B200 GPU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