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는 종종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를 통해 독특한 스마트 장치들을 출시했는데요. 이번에는 전동 칫솔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전동 칫솔은 아닌데요. 스마트 기능을 넣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스마트 음파 전동 칫솔이라는군요.
샤오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유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등장한 오클린 X(Oclean X)는 타원형의 칫솔모를 가진 전동 칫솔처럼 보이는데요. 하지만 특이하게도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는 시간을 비롯해 날씨와 칫솔질 모드, 치아 건강 정보, 칫솔질 이후 피드백을 즉시 받아볼 수 있다는군요.
스마트폰과 페어링하지 않아도 관련 기능을 제어하고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좀더 다양한 환경 설정을 할 수 있다는군요. 모바일 앱은 8가지 세부 항목을 통해 좀더 정확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오클린 X는 분당 1500개의 실시간 브러싱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6축 자이로 스코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칫솔질을 하는 변화를 모니터링할 뿐만 아니라 칫솔질을 하지 않은 영역을 찾아내 이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오클린X는 유핀 크라우드펀딩에서 249위안(약 4만2천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이후 299위안(약 5만1천100원)에 출시된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