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는 지난 5월 5G 스마트폰인 V50 씽큐를 출시했는데요. 출시 당시 안드로이드 10이 정식 발표되기 이전이라 안드로이드 9 오레오를 탑재했습니다.
그 뒤 LG 전자는 G8 씽큐의 안드로이드 10 OS 프리뷰를 시작하면서 11월 중 V50의 안드로이드 10 베타 서비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예고했는데요. LG전자는 22일에 V50 씽큐용 안드로이드 10 OS 프리뷰를 진행한다고 퀵 헬프 앱의 커뮤니티에 공지했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10 OS 프리뷰는 제한된 인원만 참여할 수 있는데요. LG전자는 일단 OS 프리뷰에 참여를 신청한 1천 명의 이용자에 한해 OS 프리뷰를 진행합니다.
이번에 배포되는 V50 안드로이드 10 OS 프리뷰는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인데요. 때문에 여러 문제가 나타날 수 있고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신청자는 V50에서 안드로이드 10의 변화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한편, 사용상 여러 문제를 겪을 수 있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참여는 V50에 설치한 LG 퀵 헬프 앱의 커뮤니티 페이지에 있는 OS 프리뷰 배너를 눌러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이 접수된 이용자에게는 즉시 OS 프리뷰가 무선으로 전송됩니다. 다만 V50 안드로이드 10 OS 프리뷰의 신청 접수 시간은 공개되지 않아 이용자가 해당 화면을 계속 확인해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