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스카 광고로 먼저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오스카 광고로 먼저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삼성전자는 2월 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2020 삼성 언팩을 통해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앞서 오스카 생중계 도중 TV 광고를 통해 갤럭시 Z 플립을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모토롤라 레이저 폴더블처럼 화면을 위아래로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수직으로 긴 화면을 반으로 접어 휴대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의 폴더블 폰입니다.

오스카 광고로 공개된 갤럭시 Z 플립은 화면을 접고 펼치는 모습과 90도 수직으로 세웠을 때 화상 통화의 활용성,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한 알림 등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특히 화상 통화는 구글 듀오를 활용하는 것으로 이통사 기반의 화상 통화와 다르게 서비스 될 듯합니다.

다만 삼성은 갤럭시 Z 플립 광고에서 화면 가운데 작은 주름이 생길 수 있지만 화면의 자연스러운 특성이라는 문구를 넣었습니다. 이는 앞서 다른 이미지로부터 노출됐던 화면 가운데의 구겨짐 현상이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것으로 갤럭시 폴드와 같은 논란이 이어질 듯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Z 플립의 제원은 22대 9 화면비에 1,080×2636 픽셀을 가진 6.7인치 폴더블 다이나믹 AMOLED 디스플레이에 116×300 픽셀의 외부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8GB 램, 256GB UFS 3.0 저장 장치 등입니다. 카메라는 후면에 1,200만 화소 광각 및 초광각 카메라와 전면 1,000만 화소 카메라로 구성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언팩 이후 곧바로 미국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같은 시기에 한국에 출시할 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갤럭시 Z 플립용 유튜브에 플렉스 모드 적용 시작
한 걸음 더 디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첫 인상
내구성에 의문 생긴 갤럭시 Z 플립 초박막글래스
공식 발표된 갤럭시 Z 플립, 2월 14일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