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군용 스마트워치 가민 마크 커맨더, 310만 원에 판매 시작

군용 스마트워치 가민 마크 커맨더, 310만 원에 판매 시작

지난 해 가민은 창립 30주년을 기념으로 항공용 마크 에비에이터, 해양용 마크 캡틴, 자동차용 마크 드라이버, 야외 활동을 위한 마이크 어드벤처 그리고 운동용 마크 애슬리트 등 5가지 분야의 특화 기능을 넣은 초고가 마크(MARQ)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그랬던 가민이 군용 환경에 특화한 마크 커맨더를 새로운 모델을 마크 시리즈에 추가했습니다.

마크 커맨더는 본체를 티타늄으로 제작해 가볍고 견고하면서도 사파이어 크리스탈 렌즈로 열과 압력에 강한 마크 시리즈의 특징을 살리면서 군용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고고도 강하 고도 산개(HAHO)와 고고도 강하 저고도 산개(HALO), 스태틱 등 고공 강하 훈련에 활용할 수 있는 점프 마스터 기능이 추가됐고 착륙 지점에 정확하게 착지할 수 있도록 공중에서 방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MGRS(군사좌표 참조시스템) 및 도/분/초 등의 GPS 좌표 데이터를 시계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듀얼 포지션 포맷 모드가 있고, 스텔스 모드 기능을 켜면 시계 화면에서 유저 자신의 GPS 위치는 확인되나 메모리에 저장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ABC 센서, 내장 지형도, 택티컬 액티비티 프로파일, 야간 투시경 모드 등 훈련에 활용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임무 수행 중 민감한 정보를 모두 삭제해야 하는 상황에서 커스텀 버튼을 눌러 신속하게 시계의 모든 메모리를 지우는 킬스위치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10ATM(100미터)의 방수등급을 갖춰 해상 훈련에도 쓸 수 있는 마크 커맨더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2일, GPS 모드에서 최대 24시간, 울트라트랙(UltraTrac) 모드에서 최대 48시간, 음악을 재생한 GPS 모드에서 최대 9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310만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에서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 실행 영상 공개
갤럭시 워치 7에 32GB 저장 공간 탑재될 수도
여성 겨냥 스마트워치 가민 ‘릴리 2’ 출시
골프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가민 어프로치 S70’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