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대면 행사 취소한 구글 I/O,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고심 중

대면 행사 취소한 구글 I/O,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고심 중

구글은 4월 6일부터 8일까지 열기로 했던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의 대면 행사를 코로나19(COVID-19) 확산에 따라 모두 취소하고 대신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20 : 디지털 커넥트로 바꾼다고 어제 전했습니다.

이 발표 이후 또 다른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의 개최 여부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구글은 구글 I/O 역시 대면 행사를 공식 취소를 결정했다는 메일을 참가자들에게 발송했습니다.

구글은 코로나19에 의한 우려로 구글 I/O를 취소하는 대신 2020년 구글 I/O 티켓을 구매한 고객에게 3월 13일까지 전액 환불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행사에 등록한 고객은 2021년 구글 I/O 디켓에 자동 추첨하는 한편 STEM 연구 및 코로나19 방역이 필요한 지역 소기업 및 학교에 1백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예정되어 있던 구글 I/O가 끝나고 시애틀에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하려고 했던 마이크로소프트 빌드는 아직 입장을 전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빌드 웹사이트에서 현재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고 아직 WHO가 행사 지역으로 여행을 피하라는 지침을 내리지 않고 있기에 면밀히 검토 중이라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가볍게 결정을 내리지 않겠지만, 직원과 파트너, 고객을 비롯한 수많은 이들의 건강과 복지가 최우선 과제를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MVP 행사를 취소한 데다 코로나19의 위기감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강행하는 결정을 내리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무료 코파일럿에 GPT-4 터보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1 Response

  1. Pingback : 렌더링 이미지와 거의 같은 픽셀 4a 실물 이미지 등장 - techG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