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홍보용 영상에서 캡처한 레노버 리전 게이밍 스마트폰 이미지 등장

홍보용 영상에서 캡처한 레노버 리전 게이밍 스마트폰 이미지 등장

이미지 출처 | XDA 디벨로퍼

레노버는 리전이라는 게이밍 브랜드로 PC와 노트북을 출시했고 여기에 스마트폰을 더할 것이라는 소식이 지난 해 말부터 계속 흘러나왔습니다. 그런데 공식 발표가 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리전 스마트폰과 관련된 이미지를 XDA 디벨로퍼에서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레노버 리전 게이밍 스마트폰은 스냅드래곤 865를 비롯해 144Hz 디스플레이를 갖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알려져 왔는데요. 영상에서 캡쳐한 이미지는 90W 고속 충전으로 빠르게 충전하는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리전 스마트폰은 5,000mAh 배터리를 내장했는데, 30분이면 충전을 완료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영상에 들어았다는군요.

흥미롭게도 이 제품은 하단과 측면에 USB-C 단자를 갖춘 독특한 폰으로 세로와 가로 모드에서 주변 장치를 거치하거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마이크가 있지만, 3.5mm 헤드폰 단자는 담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 XDA 디벨로퍼

후면에는 6,400만 화소와 1,600만 화소 광각 등 2개가 적용되어 있는데 특이하게도 제품 상단이 아니라 중앙 쪽에 배치했습니다. 이러한 배치는 매우 특이한데, 아마도 스마트폰을 양손으로 잡았을 때 카메라가 가려지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면 카메라는 가로 모드에서 팝업 형태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독특한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XDA 디벨로퍼는 영상에서 ‘지속적 냉각’을 위한 ‘이중 히트 파이프 파티션’을 적용한 ‘3D 냉각탑 구조’를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65mm 듀얼 스피커와 이중 0.6mm 앰프 시스템, 1.4cc 대형 울림통 등 자체 소리 출력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이 밖에도 UFS 3.0 저장 장치 및 LPDDR5 램으로 성능을 강화하고, 2,340×1,080 픽셀의 디스플레이는 144Hz의 화면 재생율과 270Hz의 터치 샘플링 속도로 게임에 최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OLED인지 LCD인지 명확하게 확인되지는 않았다는군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0 기반의 리전 OS를 실을 듯 합니다.

이미지 출처 | XDA 디벨로퍼

가격이나 출시일 등 자세한 정보는 정식 발표 때 확인할 수 있을 듯 하나 아직 레노버는 발표 일자도 공개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수리하기 쉬운 노트북 씽크패드 T14 및 T16 공개한 레노버
MWC에서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트 공개한 레노버
수동 충전 마우스와 태양광 충전 키보드 시제품 선보인 레노버
윈도와 안드로이드 하이브리드 PC 내놓는 레노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