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지포스 RTX 30 시리즈에 12핀 전력 커넥터 도입 시사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에 12핀 전력 커넥터 도입 시사한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9월 1일 9시(태평양 표준시 기준)에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이미 지포스 RTX 3090을 비롯해 RTX 3080, RTX 3070 등 모델명과 컴퓨팅 유닛 구성, 벤치마크 성능이 소문으로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엔비디아가 공식 발표에 앞서 RTX 30 시리즈의 일부 기술 변경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엔비디아는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해 더 성능을 낼 수 있도록 PCB를 최적화하고 전체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재설계된 냉각 솔루션을 보여줍니다.

더불어 8핀 커넥터를 달고 있는 기존 전력 공급 방식을 12핀 전력 커넥터로 변경해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면서 어댑터 공간은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어댑터를 이용해 8핀 커넥터와 호환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새로운 RTX 30 시리즈는 더 높은 성능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므로 이를 위해 새로운 쿨링 시스템을 설계했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조 개 파라미터 모델 훈련 위한 AI칩 엔비디아 블랙웰 B200 GPU 발표
지포스 RTX 40 슈퍼 시리즈 발표한 엔비디아
중국 전용 지포스 RTX 4090D 드래곤 내놓은 엔비디아
중국 시장 위한 지포스 RTX 4090 D 준비하는 엔비디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