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페이스타임 기능 대폭 강화한 iOS15 공개

페이스타임 기능 대폭 강화한 iOS15 공개

애플이 6월 8일 새벽 2시부터 진행한 WWDC 2021 온라인 기조 연설을 통해 iOS15의 주요 특징을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을 위한 iOS15가 연결 유지와 집중 하기, 지능적으로 이용하기와 세계를 탐험하는 4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설계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애플은 사람들이 좀더 서로를 공유할 수 있도록 페이스타임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애플 장치간 영상 통화에 쓰던 페이스타임은 iOS15 이후 안드로이드 및 윈도 PC 같은 다른 운영체제 이용자와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iOS15 이용자가 페이스북 링크를 공유하면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를 통해 영상 통화를 할 수 있고, 사용자간 전송 데이터는 종단 암호화됩니다.

또한 페이스 타임의 쉐어 플레이로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같은 콘텐츠를 연결된 이들과 함께 경험하고 즐기고 있는 게임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콘텐츠 공유 기능은 현재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 앱 서비스만 가능한데, 디즈니+나 HBO 맥스 등은 있으나 넷플릭스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밖에 iOS는 이용자의 주위를 분산시키지 않도록 알림이나 앱을 필터링하는 집중 모드가 추가됐고 잠금 화면의 알림도 좀더 보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더불어 개편된 애플 지도가 탑재되는데 새로운 지도 이미지와 AR 기능으로 길을 찾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애플 지갑은 자동차를 위한 디지털 키 뿐만 아니라 운전 면허증이나 미국 주 신분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미교통안전청에서 아이폰의 신분증을 공항 보안 검색대에서 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iOS15는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6월 8일부터 배포하고, 7월 중 일반인에게 공개 베타 버전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 안경 개발 위해 내부 설문 돌린 애플
2027년 애플 비전 헤드셋 출시 주장한 공급망 분석가
499만 원에 한국에 출시되는 비전 프로
M4 탑재 올인원 아이맥 발표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