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손실 처리 통해 사업 중단할 듯한 인텔 옵테인 메모리

손실 처리 통해 사업 중단할 듯한 인텔 옵테인 메모리

인텔이 4억5천400만 달러의 순손실을 기록한 2022년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옵테인 메모리 사업을 중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은 2분기 실적 보고서를 통해 옵테인 메모리 사업을 중단하면 약 5억 5,900만 달러의 재고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D XPoint 메모리 모듈 기반의 옵테인 메모리는 비휘발성이면서 램처럼 매우 빠르게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어 램과 저장 장치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텔과 마이크론의 합자회사인 IMFT가 2018년 해산되고 마이크론이 보유했던 옵테인 메모리용 3D XPoint 메모리 모듈의 유일한 생산 팹은 2021년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에 매각 됐습니다.

인텔은 2세대 옵테인 메모리를 발표했지만 소비자용 옵테인 제품은 출시하지 않았고, 2년 전 낸드 플래시 사업 및 제조 시설을 SK하이닉스에 매각했습니다.

인텔은 공식적으로 옵테인 메모리 사업 중단을 발표하지 않았으나 남아 있는 2년 치 재고의 메모리 모듈을 손실 처리할 수 있음을 밝힌 상황이라 사업을 지속할지 미지수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GPU 그래픽 램 오류 문제에 대해 인텔에 문의할 것을 권고한 엔비디아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