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노트북용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

노트북용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발표

인텔이 CES 2023에서 노트북용 13세대 인텔 코어 H, 코어 P, 코어 U 등 32개 프로세서를 공개했습니다.

13세대 인텔 코어 H 시리즈는 최대 24코어(성능 코어 8개, 효율 코어 16개)에 32스레드를 처리하고, 최대 5.6GHz 터보 클럭으로 작동하는 고성능 프로세서입니다.

최대 128GB의 DDR5 램 및 DDR4 램을 지원하는 한편 인텔 킬러 와이파이 6E 무선 랜 및, 인텔 블루투스 LE 오디오와 블루투스 5.2 연결성을 갖췄습니다.

최대 40Gbps 전송 속도의 썬더볼트4를 지원하고 4K 모니터 및 주변 장치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13세대 코어 P 및 U 시리즈는 최대 14코어(성능 코어 6개, 효율 코어 8개) 및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내장했습니다.

DDR5와 DDR4, LPDDR 등 광범위한 메모리를 지원하고, 와이파이 6E, 블루투스 LE, 썬더볼트 등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일부 노트북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한 인텔 모비디우스 비전 프로세싱 유닛을 탑재합니다.

이 유닛이 있는 노트북은 윈도 11의 윈도 스튜디오 이펙트를 이용해 영상을 이용하는 회의나 스트리밍에서 AI로 효과를 넣거나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인텔은 수많은 PC 제조사들로부터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을 300가지 이상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GPU 그래픽 램 오류 문제에 대해 인텔에 문의할 것을 권고한 엔비디아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