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향후 4년의 AR/VR 하드웨어 로드맵 확정한 메타

향후 4년의 AR/VR 하드웨어 로드맵 확정한 메타

지난 2월 28일(미국 시간) 메타 리얼리티 랩스 부서 직원들에게 공유됐던 AR/VR 하드웨어 로드맵을 더버지가 공개했습니다.

더 버지에 따르면 퀘스트2보다 좀더 비싸면서 더 얇고 2배 더 강력하면서 혼합현실 성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퀘스트3를 올해 말 출시할 예정입니다.

메타 퀘스트2를 2천만 대 판매했다고 발표한 VR 담당 부사장 마크 랩킨은 현실 세계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줄 퀘스트3의 스마트 가디언 기반 혼합 현실이 중요한 포인트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마크 랩킨에 따르면 퀘스트3가 새로운 혼합 현실 경험을 포함하는 41개의 새로운 앱 및 게임과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

퀘스트 프로의 후속 제품인 코드명 라호야(La Jolla)도 2024년에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으로 코덱 아바타와 함께 업무용으로 쓰도록 더 높은 해상도를 적용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 가을 하반기 라이방(Ray-Ban)의 모회사인 룩소티카와 협업한 2세대 스마트 안경을 출시하지만, 뷰파인더라 부르는 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춘 3세대 안경은 2025년에 내놓을 예정입니다.

2025년 출시될 안경과 함께 사용할 또 다른 스마트워치도 여전히 개발하고 있는데, 스마트워치로 안경을 제어할 수 있는 입력 인터페이스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메타가 오라이온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되고 있는 AR 안경은 2027년에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고, 팔 근육을 인지해 제어하는 2세대 뉴럴 스마트워치도 같은 시기에 출시합니다.

메타 AR 담당 부사장인 알렉스 히멜은 이러한 차세대 하드웨어와 광고를 묶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사용자당 더 높은 광고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앱랩 종료하고 개방형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로 변경 예정
호라이즌 OS로 퀘스트 헤드셋 운영체제 이름 정하고 확장 나서는 메타
퀘스트2 액세서리 가격 인하한 메타
패스스루 품질 개선한 퀘스트 V64 배포 시작하는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