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가 야외 활동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화웨이 워치 얼티밋(Huawei Watch Ultimate)을 공개했습니다.
화웨이 워치 얼티밋은 일반적인 용도의 스마트워치를 넘어 다이빙 및 오지 탐험을 하는 야외 활동가를 겨냥한 기능을 갖췄습니다.
466×466 픽셀에 1,000니트 밝기의 1.5인치 LTPO OLED 화면을 갖춘 화웨이 워치 얼티밋은 나노 세라믹 베젤이 있는 사파이어 글래스 커버로 보호합니다.
또한 터치스크린 외에 3개의 버튼을 이용해 물속에서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테인리스 스틸보다 4.5배 더 강하고 2.5배 더 단단하면서 티타늄에 필적할 만큼 가벼운 리퀴드 메탈의 본체는 부식에 강합니다.
10 ATM 방수 등급을 가져 100m 깊이의 바다에서 쓸 수 있고, ISO 22810(방수) 및 EN13319(다이빙 장비) 인증도 모두 받았습니다.
이러한 인증에 맞춰 스쿠버 다이빙, 테크니컬 스쿠버 다이빙, 프리 다이빙, 게이지 다이빙 등 네 가지 다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외 활동의 정확도를 위해 이중 주파수 5 시스템 GNSS로 위치를 매핑하고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 마커를 이용해 출발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심박수 센서, 혈중 산소 측정, 심전도(ECG) 기능 등 일반적인 활동 추적 기능도 모두 갖췄고, 화웨이 헬스 앱을 설치하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쓸 수 있습니다.
530mAh 배터리는 한번 충전하면 최대 2주 동안 쓸 수 있고, 1시간에 완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LTE 연결이나 SOS 기능은 없는 화웨이 워치 얼티밋은 4월 3일 영국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