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혼합 현실 헤드셋 퀘스트3 기습 공개한 메타

혼합 현실 헤드셋 퀘스트3 기습 공개한 메타

메타가 올 가을 출시 예정인 혼합 현실 헤드셋인 퀘스트3를 메타 퀘스트 게임 쇼케이스 행사 직전 전격 공개했습니다.

퀘스트3는 선 없이 즐길 수 있는 VR 헤드셋인 퀘스트2의 후속 제품으로 기존 가상 현실 콘텐츠는 물론 혼합 현실 콘텐츠까지 아우르는 장치입니다.

이미 알려진 대로 스테레오스코픽 컬러 패스스루를 위한 2개의 400만 화소 컬러 카메라와 깊이 센서가 알약 형태로 배치돼 있습니다.

퀘스트3는 퀘스트2 대비 더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팬케이크 광학 렌즈를 얹고, 2배 이상 강력한 GPU를 갖춘 차세대 스냅드래곤 XR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개선된 렌즈 및 설계 변경으로 헤드셋 크기가 전작 대비 40% 줄었고, 뒤통수 부분에 고정력이 약했던 일자형 천 재질 헤드 밴드도 뒤쪽을 삼각 형태로 변경했습니다.

퀘스트3용 터치 컨트롤러는 퀘스트 프로처럼 추적 링을 없애 공간을 덜 차지하지만, 카메라를 내장하지 않았고 트루터치 햅틱을 적용했습니다.

메타는 퀘스트3를 오는 9월 27일(미국 시간 기준) 열리는 메타 커넥트 행사에서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아마도 이날부터 주문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 퀘스트3의 한국 출시 가격은 73만 원(부가세 포함)으로 현재 판매 중인 55만9천900원에 판매 중인 퀘스트2보다 17만 원 더 비쌉니다.

한편 메타는 퀘스트3 공개와 함께 퀘스트2 가격을 6월 4일부터 128GB 모델 300달러, 256GB 모델 350달러로 내린다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앱랩 종료하고 개방형 메타 호라이즌 스토어로 변경 예정
호라이즌 OS로 퀘스트 헤드셋 운영체제 이름 정하고 확장 나서는 메타
퀘스트2 액세서리 가격 인하한 메타
패스스루 품질 개선한 퀘스트 V64 배포 시작하는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