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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슈퍼컴퓨터로 광선 재구성하는 엔비디아 DLSS 3.5 발표

엔비디아가 DLSS 3.0에서 나타난 레이트레이싱의 문제점을 AI를 활용해 보완한 DLSS 3.5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DLSS 3.5의 주요 변경 사항은 광선 재구성(Ray Reconstruction)으로 집약적인 레이 트레이싱 게임 및 앱을 위한 고품질 레이 트레이싱 이미지를 생성하는 새로운 AI 모델입니다.

현재 DLSS는 레이 트레이싱 장면에서 각 광선 경로에서 누락된 픽셀을 채우기 위해 수작업으로 조정된 노이즈 제거기를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노이즈 제거기를 조정하는 상황에서 개발 프로세스에 복잡성이 추가되고, 프레임 속도 감소 및 색 정확도 손실, 부정확한 조명, 간혹 고스트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세밀함을 표현하는 고주파 정보가 제거되는 것을 원인으로 확인한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슈퍼컴퓨터 훈련 AI 네트워크로 옮겨 DLSS 3보다 5배 더 많은 데이터로 다양한 광선 추적 효과를 학습했습니다.

훨씬 더 많은 계산 능력이 필요한 오프라인 렌더링 이미지로 훈련한 결과 광선 재구성은 전역 조명 또는 주변 폐색 같은 훈련 데이터에서 조명 패턴을 인식하고 게임에서 선명하게 재현했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도 적용 가능한 DLSS 3.5는 <앨런 웨이크2>, <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펑크 2077 팬텀 리버티>, D5 렌더 등 앱이나 게임이 이를 지원해야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DLSS 3에서 선보인 프레임 생성 기능은 여전히 RTX 40 시리즈만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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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Editor_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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