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작고 가벼운 외장형 라데온 GPU 도킹 스테이션 ‘원XGPU’ 등장

작고 가벼운 외장형 라데온 GPU 도킹 스테이션 ‘원XGPU’ 등장

큼지막하고 휴대하기 어려운 대부분의 외장 그래픽 카드와 달리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인 원XGPU(OneXGPU)가 등장했습니다.

원XGPU는 RDNA 3.0 아키텍처 기반 AMD 라데온 RX 7600M XT을 탑재한 외장 GPU로 휴대할 수 있는 크기와 789g의 무게를 지녔습니다.

원XGPU는 게이밍 성능을 강화하는 용도 외에 이미지 디자인 및 비디오 편집을 위한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 및 21.4 TFLOPs의 최고 단일 정밀도 컴퓨팅 성능을 갖췄습니다.

효율적인 GPU 냉각을 위해 공기 냉각 및 바이퍼 챔버 기술을 결합했고, 방열팬 소음은 일반적인 사무실에서 들리는 수준이라고 제조사는 주장했습니다.

외장 GPU 기능 외에 USB 4.0 및 USB 3.2, HDMI, 디스플레이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오큘링크 등 다양한 단자 허브를 구성했고, 280W 충전, 100W 초고속 역충전 기능도 포함했습니다.

여기세 M.2 2280 SSD 슬롯까지 갖춰 원XGPU를 연결한 PC의 외장형 저장 장치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인 이 제품은 2024년 1월 789달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애플 M1 맥 제품군에 외장 GPU 연결 불가
[CES2020] 아닌 척해도 본질은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리전 Y740S
썬더볼트 3 외장형 그래픽 카드 인클로저 발표한 레이저
주변장치형 AMD eGPU 공식 지원하는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