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산업 전문가용 XR 헤드셋 공개한 소니

산업 전문가용 XR 헤드셋 공개한 소니

소니가 CES 2024에서 플레이스테이션 VR2와 같은 게임용이 아닌 산업 전문가를 위한 XR 헤드셋을 공개했습니다.

소니가 개발 중인 공간 콘텐츠 제작 시스템의 한 유형으로 공개된 XR 헤드셋은 혼합 현실(MR) 구현을 위한 하드웨어와 제어를 위한 반지형 및 스틱형 컨트롤러로 구성됐습니다.

소니 XR 헤드셋은 DCI-P3 96% 색영역을 표현하는 1.3인치 4K OLED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에 90도의 시야각을 갖춘 팬케이크 렌즈로 55 PPD(각도당 픽셀)을 구현했습니다.

더불어 6개의 외부 카메라 시스템 및 센서를 통해 공간 인식 및 공간 영상을 안쪽 디스플레이로 전송하는 한편 전용 반지 컨트롤러와 포인팅 컨트롤러로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소니 XR 헤드셋은 안경을 쓴 상태에서 착용하기 편하도록 렌즈와 눈 사이 공간을 조금 남겨뒀도, PSVR2처럼 앞쪽을 들어올려 손쉽게 전면부 모니터를 볼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XR2+ 2세대를 탑재해 독립형으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와 유선으로 연결해 디자인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지멘스와 독점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고 몰입형 디자인 및 협업 제품 엔지니어링을 위한 NX 이머시브 디자이너 소프트웨어와 통합할 예정입니다.

오픈XR과 호환성을 갖춘 소니 XR 헤드셋은 2024년 후반에 출시되지만, 가격이나 출시 국가 등은 현재 미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VR2의 PC 지원 예고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포털 해킹해 PSP 게임 구동 성공
XR 몰입감 위한 발 전용 트랙볼 특허 공개한 소니
소니 듀얼쇼크 및 듀얼센스 컨트롤러 공식 지원하는 스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